
세련미와 스포티함을 모두 갖춘 고성능 2-도어 쿠페
MERCEDES-BENZ
AMG CLE 53 4MATIC+ Coup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는 CLE 쿠페의 세련된 디자인과 파워풀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조합했다. 또한 CLE 전 모델 라인업을 완성해 쿠페 및 카브리올레의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했다. 10월 2일 오전 온라인 스페셜 캠페인 통해 컬러 디테일과 전용 옵션을 더한 국내 15대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글 유예리 기자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AMG CLE 53 4MATIC+ Coup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CLE의 고성능 쿠페 모델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10월 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스페셜 캠페인을 통해 같은 모델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는 CLE 라인업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더한 고성능 2-도어 쿠페로, 지난 4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됐다.


449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
차량은 업그레이드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M256M)을 탑재해 최고 출력 449마력(ps)과 최대 토크 57.1kg·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여기에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 시 최대 17kW의 힘을 추가로 제공한다. 엔진은 짧은 변속 시간, 빠른 반응, 더블 디클러치 기능 등이 특징인 AMG 스피드시프트 TCT 9G 변속기와 결합했으며, 저공해차량 2종 인증 획득으로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역동적이면서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하는 AMG 주행 관련 기능을 탑재했다.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과 높은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는 ▲가변식 사륜구동 AMG 퍼포먼스 4MATIC+ ▲각 휠의 댐핑을 주행 및 도로 상황에 맞게 조정해 뛰어난 핸들링과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최대 2.5도의 뒷바퀴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반응 등을 조절할 수 있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도 탑재됐다.
이 외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주행 중 헤드램프로 도로 위에 차선 유지 등의 기호를 투사해 야간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젝션 기능이 더해진 디지털 라이트,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등 운전 중 편의성을 더하는 주행 보조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세련된 CLE 디자인과 스포티한 AMG 요소 결합
외관은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AMG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 먼저,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샤크 노즈’ 형상의 긴 후드, 보닛 위의 에어 벤트 등은 CLE의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앞뒤로 확장된 펜더와 20인치 AMG Y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넓은 윤거는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한다. 후면부는 유려한 라인에 입체적인 형태의 2개 LED 리어 라이트와 스포일러 립을 더해 세련된 실루엣을 드러낸다.
내부는 파워 레드와 블랙 컬러의 조합으로 강인한 인상을 준다. 투톤 나파 가죽을 적용한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운전자 중심의 11.9인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 그리고 메탈 위브 트림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AMG CLE 쿠페 및 카브리올레에 서울모빌리티쇼 패키지와 다크 나이트 디자인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두 패키지에는 마누팍투어 그라파이트 그레이 마그노 외장 색상, AMG 나이트 패키지와 AMG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포함됐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메르세데스-AMG CLE 쿠페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제3자 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으며, 이는 차량 내 데이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맞춤 설계된 ‘티맵 오토’도 적용돼 이와 연동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벤츠 코리아는 10월 2일 오전 온라인 스페셜 캠페인을 통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하는 디자인 디테일들을 더한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리미티드 에디션’도 함께 선보였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리미티드 에디션은 마누팍투어 컬러를 기반으로 대비되는 포인트 컬러와 리미티드 전용 옵션을 더해 독창적인 개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은 마누팍투어 그라파이트 그레이 마그노(MANUFAKTUR graphite grey magno) 컬러에 노란색 라인과 AMG 레터링 필름을 적용해 스포티하고 젊은 감각을 표현했다. 20인치 단조 휠 테두리에도 노란색 포인트를 더하고 회색 브레이크 캘리퍼로 우아함을 살렸으며, 인테리어에는 블랙 나파 가죽과 노란색 스티치·벨트를 조합했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의 국내 가격은 ▲일반 모델 1억 770만 원 ▲리미티드 에디션은 1억 3,130만 원(부가세 포함 및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
글 정보
ㅤ
이전 글
다음 글
추천하는 글
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