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tera Harbour Resort,
3대를 잇는 가족 기념일 해외 여행,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리조트

바쁜 일상속, 1인 가족, 핵가족 증가로 명절조차 함께 모이기도 힘든 요즘.
일과 삶의 목표는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 단순한 휴식을 넘어,
세대가 평생을 함께 공유하는 가족의 역사이다. 부모님의 특별한 생신 기념일,
결혼기념일, 아이 생일, 태교여행 등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서로 축하하고
기억하기 위한 가족 기념일 해외 여행이 늘고 있다.

에디팅 편집부 사진 뚜르드몽드 자료제공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www.suteraharbour.co.kr / Tel. 02-752-6262)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랜드마크, 초대형 복합 휴양 단지 수트라하버 리조트SuteraHarbour Resort는 이러한 다양한 욕구의 가족여행의 가치를 가장 완벽하게 실현할 수 있는 최적지이다. 여유로운 휴식을 누리고, 각자의 방식으로 따로 또 같이 휴양으로 재충전과 함께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3대 가족 리조트’로서 고급 숙박지를 넘어 가족의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완성하는 준비된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패밀리 프렌들리’

올인원 5성급 복합 리조트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전통적인 사바 건축양식을 품은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The Magellan Sutera Resort와 현대적 감각의 퍼시픽 수트라 호텔The Pacific Sutera Hotel로 구성되어 있다. 총 945개의 객실과 13개의 레스토랑, 27홀 챔피언십 골프코스, 2개의 프라이빗 비치, 다섯 개의 테마 수영장, 마리나 선착장, 다양한 해양 스포츠 시설까지 한곳에 모여 있어 ‘머무는 자체가 여행이 되는 리조트’로 불린다. 어린이 슬라이드풀과 인피니티 풀, 올림픽 사이즈 풀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시니어 세대는 세계적인 골프 디자이너 그레이엄 마쉬가 설계한 리조트 내 코스를 누리며 품격 있는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저녁이 되면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미식 체험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해변을 산책하며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형형색색의 코타키나발루의 노을을 현장에서 직접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충만한 하루가 완성된다.

아이가 더 행복한 ‘키즈 프렌들리’ 천국

리조트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눈부시게 다양하다.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의 키즈 클럽과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은 기본, 최근에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유일하게 객실내 ‘키즈텐트Kids Tent’ 서비스가 도입되어 화제를 모았다. 낮에는 놀이방으로, 밤에는 아늑한 침실로 변신하는 맞춤형 공간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완벽한 휴식을 선사한다.
또한 꼬마기차 ‘리틀 수트라 익스프레스Little Sutera Express’가 리조트 해변을 여유있게 순환하며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모험을 보너스로 선물한다. 매일 오후에는 퍼시픽 호텔 앞에서 열리는 ‘버블 폼 파티Foamtastic Fun’ 에 서 세계 각국의 어린 투숙객들이 함께 뛰놀며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머핀즈 카페Muffinz Café, 캐릭터 튜브가 가득한 유아풀, 키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키즈클럽까지 ‘아이 중심’ ‘어린이 왕국’이라는 단어가 리조트 전반에 녹아 있다.

한국 투숙객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골드카드’ 프로그램

한국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서비스는 모든 것이 포함된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골드카드’ 프로그램이다.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엄선된 조식·중식·석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키즈클럽과 스포츠 장비 및 시설 무료 이용, 마누칸 섬 반나절 투어, BBQ 세트 런치, 스파·골프 할인 혜택까지 모두 포함된다. 일반 고객들의 낮 12시 체크아웃 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혜택까지, 대부분 늦은 밤 항공편을 이용하는 한국 가족 여행객에게는 가성비적으로 유용하다. 여권과 항공권만 있다면 언제라도 바로 떠날 수 있는,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진정한 ‘올인클루시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수트라하버 골프 & 마리나 컨트리 클럽

탁 트인 그린 위에서의 한 샷, 붉은 석양이 물드는 남지나해의 바람, 그 속에서 골퍼들의 로망이 그린위에서 완성된다.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세계적인 골프 디자이너 그레이엄 마쉬Graham Marsh가 설계한 27홀 챔피언십 코스를 단지 내에 갖추고 있다. 코스는 레이크Lake, 헤리티지Heritage, 가든Garden으로 나뉘며, 사바의 천혜 자연과 창의적 코스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시그니처 홀인 가든 코스 24번 홀은 완만한 굴곡과 바다를 향한 라인이 어우러진 명장면을 만들어내며, 남지나해를 따라 펼쳐진 페어웨이는 그 자체로 예술 작품에 가깝다. 연중 온화한 기후로 시즌 제약이 없고, 고품질의 버뮤다 잔디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드라이빙 레인지, 전동 카트, 프로샵, 라커룸 등 모든 시설이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라운딩 후에는 만다라, 차바나 스파와 미식 레스토랑에서 완벽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아침에는 골프, 오후에는 휴양, 저녁에는 노을, 이 세 가지를 모두 이동 없이 하루 안에 모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천국이 바로 수트라하버 리조트다.

인생 최고의 기념일 순간을 준비된 수트라하버 리조트에서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부모님의 칠순, 팔순, 부부의 결혼기념일, 아이의 생일, 태교여행까지,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인생의 중요한 장면을 축제로 바꿀 수 있는 장소다. 한국 출발 전 사전 예약을 통해 기념일을 빛내주는 주인공을 위한 레터링 케이크 & 고급 와인 서비스, 페르디난드Ferdinand’s 파인다이닝 만찬 등으로 잊지 못할 멋진 추억사진을 남길 수 있다. 붉게 타오르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 아래에서 가족이 함께 건배를 나누는 그 순간은 세대를 잇는 가장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는다.
코타키나발루행 항공편은 인천·부산·대구에서 매일 직항편 운항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공항에서 리조트까지는 차량으로 10분이면 도착한다. 바다와 산, 도시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환경으로, 가을 3대 가족 해외여행의 파라다이스다. 취향이 다른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각자 주인공이 되는 쉼표 같은 여정을 떠나보자. 수트라하버 리조트 및 올인클루시브 ‘골드카드’ 관련 문의는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www.suteraharbour.co.kr / Tel. 02-752-6262)로 하면 된다.